카타리나 카운터 챔피언순위

2017. 10. 3. 12:14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모두들 반갑습니다. 건강하게 지내고계신가요? 저는 고향에 다녀오느라 요새 매우 바쁜 하루를 보내고있네요. 그래도 모처럼 휴일이라 기분은 좋네요 제 블로그 방문해주시는분들도 모두 귀향길 조심하시고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오세요! 자 그럼 인삿말은 여기까지만하고 본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미드라인에서 인기많은 카타리나 하드 카운터에 대해서 한번 작성하겠습니다. 라인전단계때 강한편은 아니어도 키워두거나 로밍가면 거의 킬을 먹고오는편이라 후반가면 귀찮아지는 챔피언중 하나죠. 그래서 카운터챔피언으로 상대해 성장을 막거나 해야하죠. 한타때 적 딜러들 암살도 잘해서 성장에 제약을두거나 로밍도 못가게 하는방법으로 제어해야해요. 그럼 먼저 통계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리나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순서대로 1위부터 카사딘,애니비아,제이스 순이군요. 하지만 통계는 다른라인에서 먼저 터졌거나,정글의 개입,장인챔프등의 이유로 인해 승률이 바뀔수있어 라인전카운터라고 보기엔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냥 "아 이러이러한 챔피언들이 있을때 승률이 이정도 나오는구나"로 알고계시면 될것같네요. 본격적으로 카타를 찢을수있는 라인전 카운터 챔피언들이 무엇이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바로아래로 갑시다.

1위는 카사딘 입니다.

기본적으로 카사딘은 AP 메이지계열 카운터챔피언으로 유명한데 카타리나에게는 극하드고통받는 챔프라고 보시면될것같습니다. 패시브로 일단 마법데미지15% 감소하는 스킬도 보유하고있는데다가 Q무의 구체로 카타리나 궁극기도 끊을수있는데 주문보호막쉴드까지생겨 딜교환을 시도하지도못해요.심지어 로밍이생명인 카타보다 카사딘은 더 로밍을 빠르게 다닐수있다는점도 한목하죠. 라인전이됬건 로밍이됬건 한타가됬건 카사딘한테 죽어납니다. 쉽게 닭고기처럼 찢을수 있어요.

2위 초가스 입니다.

요샌 탑이나 정글로 많이가긴하지만 초가스는 카사딘만큼의 카운터입니다. 사실 궁극기가 없다고 봐도무방할정도로 CC기 강력한 초가스한테 모든스킬이 끊기죠. 심지어 침묵 잘못맞았다간 순보도 못쓰고 회색화면 볼수도있습니다. W스킬로 계속 짤짤이 날려주시면서 킬각보이면 바로 냠냠포식 해주세요. 카타가 단검짤 넣어도 초가스의 우직한 패시브로 라인푸쉬 계속해주면 숨도 못쉴껍니다.

3위는 빅토르 입니다.

딜교환에서도 밀리고 라인푸쉬에도 밀립니다. 그래도 위의챔피언들보다는 쉬운데 죽음의광선을 잘맞춰주셔야하고 카타가 나대면서 쓰는스킬들을 끊어주셔야합니다. 중력장은 카타 궁켰을때 잘못걸리면 그냥 원콤에 녹일수있고 빅토르의 궁극기인 혼돈의폭풍으로도 끊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궁은 최대한 아껴주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궁이 없을때 위험할수도있어요.

제가 준비한 카타 카운터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두들 승리하셨으면 좋겠네요. 협곡에서 모두 카타를 찢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