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스타나 카운터 챔프TOP3

2017. 10. 5. 14:35카테고리 없음

트리스타나는 성장형 AD Carry 챔피언으로써 향로메타와 걸맞게 생존기도 뛰어난데다가 카이팅하기도 쉬운편이고 레벨올라갈수록 사정거리도 길어지는 말도안되는 스킬을 보유하고있기에 많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현재 롤 원딜중에선 단연 탑급 픽과 승률을 가지고있죠. 이에 상대하는 적팀입장에선 트타는 귀찮은 존재가 되겠는데요. 그래서인지 사람들이 트타 카운터 를 많이 검색하시고 찾아오시는데 제 블로그를 잘 찾아오셨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원딜포지션으로 다이아까지 찍어봤기에 트타에 대해 정말 잘알고있다고 저는 자부할수있습니다. 그럼 일단 통계학적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순위대로 1위부터 드레이븐 트위치 코그모 순입니다. 하지만 통계일뿐이고 다른라인에서 터졌거나 정글의 개입,혹은 트롤덕에 게임이 패배했을수도있기에 라인전단계에서 카운터로 승률이 저렇게됬다는 것은 아닙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하드카운터 순위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위는 시비르 입니다.

시비르의 유일한단점은 짧은 사거리인데 초반 라인전할때는 상관없을정도로 트타도 짧습니다. 그리고 주딜교 스킬은 폭탄을 심어서 4타로 터뜨리는게 꽤아픈데 시비르의 주문보호막스킬로 가볍게 막아버릴수있어요. 그리고 맞다이도 시비르는 1:1에서 지는 챔피언이 없을정도로 강력하죠.

2위는 드레이븐 입니다.

똑같은 성장캐리형인데 드레이븐이 훨씬 막강합니다. 라인전에서 도끼 몇대만맞아도 빈사상태됩니다. 사실 들븐은 피지컬만 되면 무상성일정도로 강력합니다. 들븐픽해서 트타를 가볍게 요리해주시면 될것같네요.

3위는 케이틀린 입니다.

긴 사정거리를 기반으로 평타짤짤이를넣고 헤드샷을 넣어주시면 정신도 못차리게할수있죠. 다른라인의 개입이없다면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서포터도 소나나 잔나 이런 공격력증가 효과가있는챔이라면 시너지효과가 더욱더 발동합니다. 하지만 후반갈수록 밀리기에 초반단계에서 그냥 압살해놓으시면 게임내내 편하게 이끌어나갈수 있습니다.

제가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모두들 도움이됬으면좋겠네요 곧 시즌종료가 다가오는데 소환사의협곡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 모든 원딜유저분들 화이팅하시고 요새 트롤들이 난무하는데도 바텀오브레전드니까 원거리딜러만 잘하면됩니다. 자 다들 이기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