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 카운터 챔피언TOP3

2017. 10. 8. 15:19카테고리 없음

오른은 리그오브레전드에 새롭게 맞이한 신챔피언으로써 현재 탑라인과 서포터포지션에 위치해있죠. 하지만 탑쪽으로 사용되는게 제일 많습니다. 나온지 얼마안되서그런지 많은 연구가 부족한데요. 하지만 나오자마자 흔히들말하는 "구데기"라는 소리를듣고 승률도 43위(47%)로 최악의 자리에 매김해 있습니다. 저도 저번에 오른출시때 아이콘주는 임무때문에 몇판해봤는데 정말 어렵더라구요. 스킬 발동조건도 까다롭고 궁극기도 두번이나 써야되는 번거로운점도있는데 만약 제가 궁을 한번더쓸때 돌아오는양을 못맞추면 그냥 뻘궁이 되버리더라구요. 피지컬도 많이 필요하고 챔피언 이해도도 뛰어나야 합니다. 그래서 쉽고 좋은챔프들 두고 이런 머리아픈챔피언을 할 유저가없죠. 하지만 매니악한걸 좋아하시는분들은 어쩔수없이 이런 매력에 빠지게 되고 할수밖에없죠. 근데 저는 노잼에 지루하기까지해서 못하겠습니다 그래도 막상 라인전은 또 강하더라구요? 파괴전차의용기 특성으로 들고 맞다이도 강하고 퍼뎀도있고 쉴드도있고 집도안가고 아이템살수있는 패시브까지있어서 라인전때는 정말 귀찮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포스팅을 작성하게되네요. 오른 하드카운터 한번 알아볼까요? 통계먼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순서대로 1위부터 퀸,오공,모데카이저 순입니다. 안그래도 낮은승률이 이캐릭터들을 만나버리면 거의 필패라고 보시면되겠네요 36퍼나 됩니다. 허나 이건 통계일뿐 오른이못해서 패배한게아니라 다른포지션에서 터졌거나,정글러의 개입 팀원의 트롤등 각종 변수들이 많기에 이건 라인전에서 카운터당했다고 볼수없습니다. 이러한챔들이 있을때 승률이 이렇게 나왔구나 라고정도만 생각하면 될것같네요. 그래도 퀸 오공 모데도 힘들긴할겁니다. 퀸은 특히 숨도못쉬게할수있겠네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라인전 상대하기쉬운 챔프들을 공개하겠습니다.

1위는 야스오 입니다.

평타Q와 바람가르기로 라인푸쉬해대면서 맞다이도 안지는데 오른이 쳐놓은 벽도 다 피해버리고 심지어 궁극기 양부르는것까지 바람장막에 막힙니다 완벽한 카운터라고 볼수있죠. 한마디로 참교육이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E스킬로 슉슉피하면서 Q평타 짤짤이와함께 킬각재다가 대충 6레벨부터 이제 맞라인설때마다 킬낼수있습니다. 게임 쉽게 풀어내고싶으시면 야스오픽하세요.

2위는 블라디미르 입니다.

라인전이 성립이안될정도로 힘듭니다. 노코스트인데다가 라인푸쉬력도 빠르고 2스텍 Q도 엄청아픈데 본인은 체력회복을합니다. 말이안되는 딜교환이죠. 더군다나 오른의 핵심스킬인 벽치고 쿵스킬 에어본이 피의웅덩이에 묻히면 라인전에서 킬을 따낼수도없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블라디미르를 픽하시면 오른같이 둔탱한 챔피언을 쉽게이길수있습니다.

3위는 나르 입니다.

나르의 Q만맞아도 CS도 허락맞고 먹어야합니다. 오히려 벽잘못치면 나르벽밀기 판정에 되니까 조심하셔야해요. 사실 순위를 못매길정도로 제가말한 위의챔피언들도 다 힘든데 굳이 매기자면 이런거지 세마리 모두 힘듭니다. 숙련된분들이 쉽게이기실수있어요. 거리도안주고 계속 3타짤만 넣는식으로해도 힘들어요 닌자의신발이 나와도 고통스럽습니다. 오른이 선픽나왔다 그럼 꽁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