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자하 카운터 대표챔피언들

2017. 10. 9. 13:05카테고리 없음

리그오브레전드의 내에서 미드라인 승률이 낮았던 적이없는 챔피언을 뽑으라고하면 말자하 언급이 가장 자주됩니다. 옛날에 나오긴했지만 출시이후부터 꾸준히 낮은승률을 기록한적이없는데요. 이유는 공허의 손아귀(궁극기)스킬 때문인것 같습니다. 확정CC기에 2.5초동안 제압을 할수있는 아주강력한 스킬이죠. 덕분에 딜러들 수은장식띠 아이템은 억지로 필수가 되게끔해서 템도 딜템이아니라 수은을빨리올려야하는 딜로스도 생기고 여러모로 상대편에있으면 귀찮기도 합니다. 하지만 갱킹에 취약하다는점과 생존기가 부족하다는점 정도가 말자하의 단점이라고 볼수있겠네요. 자이제 서론은 뒤로하고 통계먼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순서대로 1위부터 스웨인 카서스 탈론이 되겠습니다. 허나 통계는 정글러의 개입으로인한 변수,다른포지션에서 상대팀에게 먼저 털렸다던가,아군의 트롤링등 많은 경우의수가 있어서 정확하다고 볼수없습니다. 그냥"아 이러한 챔프들이 있을때 이렇구나"정도로만 알아두시면 될것같네요. 그리고 47~49퍼대의 승률들인데 이정도면 모두 상대하기에 힘들다 라는 느낌도 딱히없네요. 그럼 이제 라인전일때 말자하 하드카운터 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위는 신드라 입니다.

쿨타임도 짧은 Q로 뚜벅이인 말자하의 패시브 보호막도 빼기쉽고 제일 핵심인 공허충들을 신드라의 W 의지의힘스킬로 잡아서 되려 던져줄수있습니다. 아무래도 이점때문에 신드라가 가장 번거롭겠네요. 논타겟인것만 잘 맞추신다면 정말 손쉽게 킬을 따낼수있을겁니다. 하지만 신드라도 뚜벅이라 피지컬이 굉장히 중요해서 숙련도 높은 플레이어분들만 사용하셔야 하드카운터가 될꺼에요. 원콤VS원콤에 신드라가 훨씬 우위에있다는점만 인지하고 계시면 됩니다.

2위는 아지르 입니다.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 말자하쉴드도 손쉽게 빼버리고 공허충도 모래병사들이 한번 슥슥후드려주면 맛있는 골드로 바뀝니다. 동실력일때 둘이 라인전을한다면 절때 이길수가없을정도로 힘들죠. 아지르 황제의진영 궁극기스킬때문에 공허충들 다가갈수도없습니다 오히려 소환해대면 아지르한테 골드만 주는꼴입니다. 내가 아지르자신있다 하시는분은 진짜 쉽게 이길수있을겁니다.

3위는 제이스 입니다.

라인전때 엄청나게 고통을 줄수있습니다. 딜교환자체도 안되고 제이스가 풀콤넣으면 그냥 킬각입니다. 풀피일때도 킬각이에요. 요새 방관제이스가 대세인데 엄청아프죠. 심지어 eq포킹까지 잘못맞았다간 빈사됩니다. 평타짤때문에 패시브빼기도쉽고 지속딜로 유지해야되는 말자에게 제이스는 악몽과도 같아요.

제가 작성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곧 랭크보상도 11월로 공개되었는데 많은분들이 원하고자하는 위치에 자리하셔서 보상받았음 좋겠습니다 모두들 협곡에서 꼭 승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