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2017 프리시즌 룬 셋팅 (포지션별)

2017. 11. 9. 15:17카테고리 없음

모두들 알고계셨겠지만 이번 패치로인해 7.22 룬,특성이 합쳐져서 프리시즌이 오픈되었죠. 많은 리그오브레전드 협곡의 유저분들께서는 당황하신분들도 있었겠지만 앞서 패치에서 계속 공개되었기때문에 인지 정도는 하셨을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모든 룬은 무료가 되었고 총60종에다가 5가지로 나뉘어져있다고 합니다. "정밀,지배,마법,영감,결의" 이렇게 구성이 되있다고해요. 어떤 빌드로 타는지에 따라 4개를 정할수있습니다. 선택한것외에 4가지중에서 2종을 보조로 정할수있습니다.

정밀 룬입니다. 원거리딜러나 지속딜러에게 특화되있는 특성입니다. 아무래도 AD챔피언 원딜들이 많이 사용해야하는걸로 보이네요. 집중공격이 가장 인기많습니다.

지배 입니다 강력한 접근과 암살에 특화되있어요. 기존에 암살자들이나 정글러들이 많이쓰던 천둥군주(감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천둥군주가 예전부터 좋았기때문에 감전 특성이 가장 인기가 많아요. 탈론,르블랑,엘리스,카직스,렝가 이런 암살자 정글이나 미드 챔피언들이 많이사용하는 룬이 되겠습니다. 대부분 정글러들이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다음은 마법 룬입니다 무언가 바로 떠오르지않나요? AP계열 챔피언들에게 특화되있습니다. 콩콩이는 룰루가 데리고다니는 픽스랑 비슷한 효과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신비로운 유성은 기본적으로 셋팅되어있기에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데 제가볼때 그리 좋은특성은 아니고 포킹 챔피언들에게 정말 좋은것같습니다. 보조로 유성이 하나 더날라가니 포킹챔피언들에겐 최강입니다. 현재 나오는 말로는 콩콩이가 OP라는 소문이 돌고있어요.

결의 룬입니다 딱봐도 탱커들을 위한것으로 생각이 되지 않으시나요? 착취의손아귀는 원래 알던 특성이라고 생각하시면되고 여진은 파괴전차의 용기 특성을 옮긴것으로 생각됩니다. 수호자는 쉴드 써주는건데 브라움같은 챔피언이랑 잘맞을것같다고 생각이드네요 그래도 여진이 제일 인기가 많습니다. 적에게 이동불가상태를 만들면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20+30%추가 증가하기에 아무래도 제일 좋지않나싶네요. 마지막엔 주변에 데미지까지 줍니다.

이번시즌에 제일 핫한 영감 룬입니다. 아무래도 제일 독특한게 많이생겼는데 그중에서도 봉인풀린주문서는 게임도중 소환사주문을 바꿀수있어 굉장한 전략으로 생각됩니다. 프로게이머들 사이에서 말이 많이나오지않을까 싶은데요 후반에 텔레포트로 바꾸는둥 여러가지 전략이 나올것같네요. 그리고 또 도벽이라는 룬이있는데 이게 뜨거운 감자로 핫이슈입니다. 스킬을맞추고 챔피언공격시 추가골드를 획득하고 일정확률로 소모품이 들어오는데 체력포션,마나포션,옛날 초록색와드,랜덤골드상자,불굴의 영약,스킬포인트 엄청 여러가지 소모품이 등장해요. 그래서 이것도 OP가 아닌가 싶다는 말이 많이 나오고있어요.

이렇게 제가 프리시즌 룬세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많이되셨나요? 가장 인기있는것들만 말씀드렸는데 워낙 방대해서 사실상 취향차이가 더욱더 도드라지게되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