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페메 페이스북 1분전

2017. 12. 18. 15:41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북 메시지를 이용하게되면 접속중인 상태 초록불을 표시해주곤 합니다. 하지만 채팅을 꺼버린 유저라면 상대방의 접속상태나 메세지를 이용할수 없게되죠. 이게 모바일로는 확인못하는데 PC버전에는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우선 제 계정에서 페이스북 메시지 사용이 꺼진상태입니다. 흐릿한 회색빛으로 보이며 즐겨찾기 이외의 사람들은 볼수없죠. 즐겨찾기 기준은 잘모르겠습니다. 왜 사람들이 뜨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기준이 명확하게 정해진게없어서 어떤 알고리즘으로 하는지는 잘모르겠네요 페이스북관계자만 알겠죠? 그런데 여러분이 궁금하신건 바로 저 위에 빨간색 네모박스로 체크해둔 1분전 ! 제가 다른페북 아이디로 접속해서 확인해본결과 페이스북메시지를 사용할때는 초록불로 떠야할 사람들이 제가 계정을 채팅끔 으로 해둠으로써 1분이 뜨는겁니다. 즉 1분 이라고 표기된 친구들은 현재 접속중 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이게 채팅을 활성화했을때 나타나는 접속중인 사람들에게만 뜨는 초록불 표시입니다. 이걸끈다면 저 사람들은 1분전이 되겠죠 무슨말씀인지 아셨나요?

SNS는 정말 머리아픈존재인것같아요. 하면할수록 복잡하고 어떠한 알고리즘에 의해서 친구추천이 되는지도 잘모르겠고.. 여러모로 복잡하게 되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간단한 정보들은 공유하면 좋겠다 생각해서 포스팅 작성하게되었네요. 여러분들의 궁금한점은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또 다른 좋은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이 많이 추워졌네요 건강 꼭 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