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메 번개모양 표시 정리

2018. 3. 16. 16:26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여러분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같은 SNS를 얼마나 많이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도 중독적으로 꽤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일상속에서 연락하거나 친구들의 소식을 접하려면 SNS도 꽤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더라구요. 근데 요새는 변질이되서 어떻게든 잘사는척 잘나가는척 해보려고 올리는 분들 때문에 그냥 아예 SNS를 포기하게되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저는그래도 페이스북 메세지 즉 페메 기능은 아직까지 이용하는 편인데요. 페매 번개 표시가 궁금하신분들이 많은것 같아 제가 한번 요약 해서 정리해보도록 하려고합니다.

N 포털 사이트에서 지식인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저렇게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낼때 옆에 번개표시와 숫자가 뜨는걸 확인할수 있는데요. 저 표시는 얼마나 대화를 나눈 기간이라고 합니다. 즉 48일동안 대화(메시지를)를 주고받았다고 볼수 있겠죠. 즉 사진상 대로라면 48일동안 연락을 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혹시 이렇게 페이스북메신저로 계속 친구랑 연락을주고받고 하는데도 번개표시가 안뜨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분들은 업데이트를 최신버전으로 안하신 분들이라고 하네요. 아이폰,갤럭시 모두 적용되니 업데이트를 최신버전으로 해주시면 해결될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러한 기능덕분에 본인의 친한사람과 대화를 얼마나 했는지 알수도 있어서 나름 꽤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인스타그램 DM이나 카카오톡에는 없는기능이기 때문에 차별화를 두는 전략을 펼친것 같네요. 참고로 PC버전에서는 확인할수없고 모바일버젼으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PC페이스북을 하시는분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군요.

비활성화를 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사용하시는분들을 위해 정리해봤던 페이스북 메세지 번개모양 Messenger 번개표시 에 대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다들 궁금한점이 해소되었으면 좋겠네요. 방문해주셔서 오늘도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