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먹어도됩니다!

2018. 3. 28. 20:45카테고리 없음

여러분은 우유를 얼마나 많이드시나요? 저는 학창시절이나 우유급식 같은걸로 우유를 먹는 편이었는데 성인이 되고나서도는 우유를 그렇게 많이 먹는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군대에서도 삼시세끼 마다 우유가 자주 나오기때문에 그이후로 또 먹게 되었는데요. 우유는 뼈를 튼튼하게하고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대한민국도 우유 소비량이 높은편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매년마다 한국평균 키가 높아지고 있어요. 갈수록 어린아이들이 키가 커지는게 무섭습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유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자 바로 확인해봅시다.

우유는 기본적으로 우유를 개봉했을때 1주일로 유통기한이 정해져있습니다. 그런데 개봉하지않고 냉장보관만 한 우유라면 최대45일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개봉한채로 냉장보관한 우유였다면 먹었을때 상한맛이나 덩어리가 있었다거나 냄새가 심했다면 드시면 안됩니다.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해서 특별히 그기간을 지키는게아니라 보관을 얼마나 잘했냐에 따라서 달렸다고 하네요. 유통기한이 정해져있는 이유는 평균 권장기간 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요약하자면 "적힌 기간까지 먹는편이 좋다" 가 되겠죠.

냉장보관이 제대로 되어있다면 유통기한 이후로 2주내까지는 안전하다고 보시면됩니다. 하지만 냉장보관이 제대로 안되있어서 앞서 말한 냄새,덩허리,맛이 셋중 하나라도 이상하다면 바로 버리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유통기한 지난우유 활용하는법도 많이 나와있는데 우유로 세안을 하는것도 피부에 좋다고 하네요. 우유를 조금묻혀 가구나 의자 쇼파 같은것에 아주조금 묻혀서 닦아도 잘 닦인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장 정확한 방법은 물컵에다가 물을 담으시고 우유를 몇방울 떨어뜨려보세요. 우유가 밑으로 가라앉는다면 상하지 않은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물과함께 자연스레 희석이 된다면 상한것이라고 하네요. 이정도로 알려드렸으면 충분히 구분하기 쉬울거라고 봅니다. 우유 유통기한을 많이들 확인하시겠지만 결과적으로 지식인에서도 축산협회에서 답변을 단것이 본적이 있는데 꼭 반드시 지키지 않아도 되니 냉장보관만 잘 하면 된다고 하네요.

우유 유통기한 지났을때 대처법과 확인법 그리고 우유 날짜 지난거 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다들 궁금증은 해결되셨나요? 많은 도움이 됬길 바라며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