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음성채팅 안들림 오류 해결법

2018. 5. 1. 12:40카테고리 없음

현재 리그오브레전드에 가장 큰 패치중 하나인 음성채팅의 도입. 이런저런 말들이 많았지만 결국 음성채팅이 등장하긴 했네요. 하지만 사전구성된 팀원들끼리만 음성채팅이 공유되고 일반 다른 유저들은 사용할수 없게 되어있죠. 즉 오버워치처럼 모든 팀원이 공유할수있고 그런 시스템이 아니라는 소리입니다. 그래도 도입한게 어디입니까 친구들끼리 간단하게 할때만이라도 디스코드나 토크온 같은 부가 프로그램을 안켜도 게임내에서 할수있게 되었으니 말이죠. 하지만 음성채팅에서 안들린다는 분들이 있길래 제가 준비했습니다.

우선 우측 하단에 음성채팅을 이용하고싶으면 파티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건 뭐 다들 알고 계신것이죠. 사전구성으로 파티원을 짜지 않는 이상 음성채팅기능은 이용할수 없습니다.

자 이제 롤의 클라이언트/설정 에서 음향 탭에있는 음성 란을 눌러줍시다. 그럼 "음성채팅에 자동으로 입장합니다."란이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음성채팅 연결시 마이크를 음소거 합니다" 란도 체크되어있으면 해제해주세요. 그리고 중요한 입력장치 입니다. 입력장치에서 본인이 쓰는 마이크의 제품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선 게임시작전에 테스트를 한번 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맨아래에 입력모드가 보이네요. 저기서 눌러서 말하기가 되있다면 해제해 주세요.

그리고 우측 하단을 다시 확인하시면 본인 마이크가 X 라고 되있으면 음소거 거나 연결이 안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팀원들의 스피커에도 저렇게 원활한 모양이 떠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정상적인 상태라는 것이죠. 그리고 맨아래 유저와 맨위 유저의 사이에 전화기모양으로 X 된게 보이시나요. 저건 연결 끊기입니다. 음성채팅을 연결 안하겠다는 거에요. 저거 체크되신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이렇게 게임안으로 들어와서 단축키 M을 누르면 음성채팅 상태를 확인할수 있는데 말을 하거나 음성이 마이크로 들어간다면 저렇게 캐릭터의 원안에 초록색 테두리가 생깁니다. 말을 안하면 아무런 표시도 되지 않아요. 이정도면 제가 해결할수있는 해결법은 다 알려드렸다고 생각되네요. 도움이 되셨나요?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