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메이크 이렐리아 카운터 최신TOP3

2018. 5. 10. 23:36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52분전의 블로그 주인 입니다. 이번에는 리메이크된 이렐리아의 카운터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저는 우선 이렐리아를 매우 많이했었습니다. 리메이크 되기전에는 깔끔한 매력과 체력비례에다른 균형의일격, 그리고 자신보다 높은 체력을 가진 상대에게 스턴 혹은 슬로우 같은 스킬이 있었죠. 그런데 이제 스킬구성도 다 바뀌고 뭔지 모르겠어서 저는 접었어요. 하지만 떠오르는 OP로 거의 랭크게임에선 필밴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라인전 단계 하드카운터 ! 과연 무엇이 있을지 확인해봅시다.

우선 카운터 챔피언 승률 순으로는 OP.gg 전적 검색사이트 통계를 인용했습니다. 1위부터 트린다미어 케일 클레드 순이네요. 모두 승률이 46%로 동일합니다. 저챔프들을 상대했을때 이렐리아의 승률이 46퍼센트 라는 소리입니다. 즉 경기의 승리는 저챔피언들이 나왔을때 이기기 힘들었다는 것이죠. 아무래도 원콤으로 내는 형식으로 바뀌었기에 무적기가 있는 챔피언, 맞다이에 강한 챔피언 셋이 뽑힌듯 합니다. 모두들 무적기와 맞다이가 밀리지 않는 챔피언들 이네요. 자그럼 리메이크된 이렐리아의 장인들이 뽑은 라인전 하드 카운터 순위를 확인하겠습니다.

1위는 피오라 입니다.

이렐리아의 핵심스킬인 ER은 모션이 긴편인데 그걸 피오라는 보고 응수로 막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피오라는 보통 선템을 티아멧으로 가는데 라인을 밀면서 주도권을 잡는 플레이를 하면 피오라를 라인전에서 아예 이길수가 없는 상대입니다.  만약 이렐리아를 플레이하시려면 피오라를 밴하시는게 좋습니다. 극 카운터 입니다.

2위 야스오 입니다.

야스오의 장막으로 ER 스킬을 무효화 시킬수 있는데다가 E스킬을 맞추기에 야스오가 매우 요리조리 미니언을 타고 피해다니면 맞출수도 없어요. 만약 야스오를 상대하게 된다면 탱템 위주로 올려주신다음에 맞다이를 피해주세요. 그리고 띄우기이후 궁극기로 이어진다음 계속 때리는것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킬을 한번 내주게되면 그이후에는 감당할수 없을 정도로 강력해지기 때문이죠.

3위는 나서스 입니다.

리메이크 되기전이나 후나 힘든 나서스입니다. 초반에는 어떻게 비벼보기야 하겠지만 나서스는 계속 미니언으로 Q스텍을 쌓으면서 성장해나갈 껍니다. 그렇게 성장한 나서스는 점차 딜교환도 힘들어지고 말리기도 힘들어집니다. 후반에 존재감도 차이가 나기 시작하는데다가 이렐리아가 갱에 취약한점을 호응할수있는 W도 있고 여러모로 나서스가 있으면 매우 힘들게 됩니다. 그래도 라인전이 강한편이 아니라 초반에 누를수있는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이렐리아 하드카운터 공략법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