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군면제 요약정리

2018. 9. 1. 21:50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리그오브레전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전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선수이자,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을 비롯해 어른들까지 다 알고있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인데요. 아마 지금까지 게임역사상 가장 대단한 선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이상혁선수의 아마추어 시절부터 지켜봐온 팬인데 아직 어린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이뤄낸 성적도 대단하고 까일것이 하나없는 인성, 그리고 과거 부족한것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량이나 폼같은게 잠시 떨어질때도 있지만, 이것가지고 뭐라하면 안되는게 그동안 항상 최고의자리에만 있다가 이제 다른 미드 프로게이머들이 실력이 높아져서 평준화가 된것이지 페이커선수가 못해진것이라고 생각이 들진않습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도 많은 활약을 했었고 그결과 준우승 이라는 좋은결과를 얻었습니다. 중국에게 패배하긴했지만 중국은 애초에 5명이 프로팀 상태 그대로 선수들이 출전했고 저희나라에서는 각자 성향이 다른팀들끼리 뭉쳐서 연습할 시간이 부족했다고 합니다.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딴 이번 한국대표 선수들이 군면제를 받을수 있나? 라고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먼저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불가능 하다 입니다. 지금 이번에 아시안게임에 처음으로 등장한 E스포츠 라는 종목은 시범경기로써 처음 경기를 한것이기때문에 메달의 획득에는 영향이 있지만 이번 2018년도에 열렸던것은 군면제를 받을수 없습니다. 하지만 2022년에 열리는 올림픽엔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며 그때부터는 군면제를 받을수 있게되었습니다. 저때부터 나가는 선수들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것 같네요. 프로게이머들이 연령대가 어린것을 생각해보면 굉장히 메리트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은메달을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너무 질타만 하지마시고 저는 롤을 즐기는 유저로써 이것도 매우 대단한 성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E스포츠에는 한국이 최고의 자리를 지켜왔지만 중국에서는 막강한 자본력 그리고 라이엇 게임즈라는 회사의 지분이 중국에도 거의 넘어갔다고 들었는데 그만큼 팀에대한 지원도 튼실한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활동하는 한국 유능한 선수들도 매우 많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롤에서 가장 큰대회인 롤드컵에서는 팀단위로 출전할때 모두 한국이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즉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아쉬운점은 팀이 아닌 다른팀의 최고의 선수들이 출전하다보니 연습할시간이 부족했기에 패배할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은 그에비해 RNG라는 팀선수들 그대로 나왔구요.

앞으로도 기대되는선수이고 96년생으로 아직도 창창한데 현재도 충분히 멋있는선수 이상혁님! 팬의 입장으로써 멋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다음 아시안게임은 어떻게될지 아무도 모르는거지만 이상혁 군면제 에대해 너무 큰 의미부여 안하셨으면 좋겠네요.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