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 2022 기준 알려드림

2022. 6. 21. 20:39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 "4시간 전 게시글" 입니다. 요새 많은 활동량으로 SNS를 정복하고있는 MZ세대 분들과 여러 분들이 굉장히 많은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저도 20대의 한 청춘을 보내는 사람으로써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또는 유튜브 틱톡 등으로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처음 입장 대사가 너무 길었나요? 자 오늘의 글 주제는 인스타 스토리를 보면 캡쳐 했을때 상대방 에게 알림이 가는지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을것입니다. 제가 확인해보았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이 그래서 간다고 안간다고?

과거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캡쳐하면 캡쳐하였다고 떴다고 합니다. 하지만 2022년 6월 기준 제가 2개의 아이디로 실험을 해본결과 A 아이디에 스토리를 올리고 B아이디로 A아이디 염탐을 한 후 확인을 해보니 전혀 알림같은게 오지 않았습니다. 알림을 따로 끈것도 없고 모두 허용을 해놓은 상태고 맞팔로우 도 실험해보고 한쪽만 팔로우 한상태에서도 실험 해봤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분들이 걱정하셔서 검색하여 들어오신 것들은 우선은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2016~2018년도 사이에는 알림이 갔다고 하는데 그때 제가 사용을 하지 않아서 정확히 모르겠지만 제가 실험한 결과입니다.

 

그럼 어떤 경우에 인스타그램 알림이 가나요?

 

인스타그램 내의 고객센터 안내사항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알림이 간다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어떠한 사항들이냐면

좋아요,댓글,팔로우,팔로잉 이외의 알림말고는 현재 안내되어 있는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들키면 안되는 사람것을 캡쳐하고 나서 안절부절 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한시름 놓으셔도 됩니다. 제가 다 실험을 해 봤어요! 절 믿으세요!

 

인스타 알림을 뜨게하거나 끄고 싶어요.

모바일이나 PC버전으로 로그인을 하신후 오른쪽 위의 = <- 이모양의 설정을 누른다음에 개인정보를 누른다음 알림 허용 쪽으로 들어가 끄시면 됩니다. 아이폰 기본설정에서 배너및 알림을 끄셔도 상관없어요. 어때요 참 쉽죠? 알림 끄는것은 별로 관심이 없으실듯 합니다. 하지만 알림 끄는방법도 아시면 좋으니 이정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더쿠 , 인스티즈 라는 사이트에서도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은데, 제가 다 경험해서 올려놨으니 너무 걱정마셨으면 합니다. 혹시라도 의심이 되시는 분들은 한번 아이디 두개를 만들어서 해보세요.. 정말 안뜬답니다. 제가 생체로 실험했어요. 다들 그래서 번거로운 경험 안하셔도 되니까 너무 생각마시고 푹 주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은 이만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또 감사해요 ~! 더 유익한 글로 찾아뵐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