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렌 카운터 챔피언순위

2017. 9. 25. 14:54카테고리 없음

많은분들이 가렌 하드 카운터 챔피언이 무엇인지 궁금하고 계실껍니다. 이기적인 딜교환 방식 Q침묵과 E스킬로 본인은 이제 빠져버리고 수풀속에 좀있으면 패시브로 HP채워서 오고.. 라인전할때만큼은 정말 귀찮죠. 한타때는 크게 빛을발하지 못하더라도 라인전단계가 강한편에 속해서 근거리들은 왠만하면 힘들다고 보시면될꺼에요. 하지만 이챔피언도 수많은 견제형챔피언들에게는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먼저 아래에 통계부터 확인해보고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1위부터 순서대로 요릭,신지드,케일 순으로 나열되어있네요. 각각 승률은 39%,42%,43%이구요. 하지만 이건 랭크게임기준 승률이기때문에 장인으로 인한 승률,다른라인에서 터져버린 게임,아군이 트롤을했을경우 같은 변수들도 생각하셔야하기때문에 "아~ 이챔프가 적팀에있으면 승률이 이렇게 나오는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네요. 제가 볼땐 라인전에서 힘들긴해도 하드카운터 같은 느낌은 아니거든요. 그럼 바로 카운터 챔피언 순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는 티모 입니다.

티모는 라인전에서 정말 귀찮게하기 딱좋은 챔피언인데요. 가렌의 이기적인 딜교환후 수풀에서 몇초지나면 체력차는 패시브도 못쓰게끔 계속 짤짤이를 넣어줄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동속도 증가하는 스킬로 쫓아온다고 해도 같이 티모도 W키고 도망가면됩니다. 노릴꺼는 플래시 있을때 한번 Q로 들간다음 풀콤보 넣고 죽이는건데요. 이것도 굉장히 힘들다고 보시면됩니다. 가렌이 플래시를 썼을때 티모도 반응해서 같이 쓰면 더 힘들어지거든요. 라인전내내 지옥만 맛보다가 씨에스도 겨우겨우 한개씩 먹을껍니다. 그러다가 이제 타워까지 내주고 게임이 터지죠..가렌을 찢고싶으시다면 티모로 강력하게 프리징하면서 견제하는방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위는 다리우스 입니다.

둘다 각 지역 데마시아와 녹서스를 대표하는 수장인데 협곡에서 가렌은 다리우스를 절대로 이기지못합니다. 과다출혈 패시브로 인내심 패시브를 막고 들어온다고해도 Q로 돌린다음 콤보 넣어주고 도망간다 싶을때 끌어서 패주고.. 5스택만되도 공격력 늘어나는 패시브때문에 맞다이도 못이깁니다. 딜템을가든 탱템을가든 못이겨요. 다리우스는 왠만한 근접챔프들한테 모두 강한모습을 보여줍니다.

3위는 케넨 입니다.

케넨은 티모와 똑같은 메커니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네요. 똑같은 견제방식과 똑같은 도주기 하지만 티모보다 한타때 훨씬 도움이되서 후반으로가도 티모와달리 밀리지 않는 모습을보여줘요. 왜 3위냐고하면 그래도 그나마 티모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티모는 독뎀이있어서 패시브도 자꾸 못켜게하지만 케넨은 독데미지가 없기때문에 그나마 인내심으로 쫌은 버틸수있어요. 하지만 지옥같은건 똑같습니다. 이나저나 뚜벅이 가렌은 그냥 짤짤이 챔프들한테 오지게 견제만 당하다가 죽기 일쑤니까 제가 말했던 위의 세 챔프들 아무것이나 잡고 해도 이길수 있어요.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랭크기간도 거의 끝났는데 많은분들이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소환사의협곡에서 전장의 승리를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