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차단당하면 검색 , 디엠 , 댓글 정확히알려드림

2021. 6. 3. 15:58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십니까 4시간전 블로그의 주인장입니다. 오늘은 솔직히 페이스북보다 더 많이 쓰이는 인스타그램 즉 instagram에서 쓰이는 "차단" 기능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이 많은것 같아 제대로 한번 알려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먼저 인스타 차단 당했을때 아이디 검색을하면 나오는지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1. 부계정으로 검색은 되지만 차단당한 계정은 검색이 안된다

인스타를 차단당했을때 부계정이나 다른 계정으로 들어갔는데 분명 검색했던 아이디나 계정은 있는데, 차단당한 아이디로 들어가면 게시물없음,사용자를 찾을수 없음 으로 뜹니다. 그말은 즉 차단당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관계에서 차단당했다는게 창피하거나 민망한 일일순 있지만 그냥 지나가고 버릴사람이었다고 생각하고 체념하는게 좋습니다.

2.팔로잉 팔로우 목록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원래 있었던 사람이 갑자기 사라진다고 생각하면 차단,비활성화 둘중 하나인데, 부계정이나 다른것으로 검색해볼때는 뜨는데 내 계정에만 없다? 그리고 팔로잉,팔로우 목록에서 없다? 그러면 100% 차단 당하신겁니다. 차단을 당하게되면 자신이 팔로잉했던 것도 사라지고 팔로워로 나와있던것도 사라집니다. 물론 팔로잉만 해놨어도 차단당하면 해제됩니다. 즉 당신의 아이디는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세상속에서 사라진 것입니다. 해제하면 다시 뜨긴 뜹니다.

3.디엠(DM), 다이렉트메세지가 보내지거나 받아지지도 않습니다

 

디엠이 보낼수도없고 받을수도 없습니다. 아예 메세지를 보내는 칸 자체도 뜨지 않습니다. 그동안 주고받았던 디엠은 다이렉트메세지 화면으로 들어가보면 "알수없는 사용자" 라고 뜨거나 "회원정보 알수없음" 으로 표시가 됩니다. 디엠의 기록은 남아있을수 있습니다.

 

4. 차단 당했는지 확인할수 있는 방법

 

https://www.instagram.com/상대방아이디 <-차단당한 아이디로 의심되는 사람의 아이디를 검색해서 들어가보시면 들어가지지 않습니다. 들어가져도 게시물1 로 표시되거나 알수없음으로 뜹니다. 너무 상심하지는 마세요. 세상에 좋은사람들은 많고 당신을 차단했다면 과감하게 놓아주세요! 또한 많은분들이 알고있는 부계정을 만들어서 아이디나 이름을 검색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계정을 만들기 귀찮으신분들은 그냥 저렇게 검색을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댓글에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분명 지인들이 많이 겹치고 그동안 어느게시물의 댓글이나 덧글에서 본적이 있었는데 한순간에 사라졌다? 그럼 차단이 맞습니다. 예를들어서, 지인의 게시물을 들어갔는데 덧글에서 혼자 노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예를들어서 설명해보도록하겠습니다.

당신을차단한 상대방:ㅋㅋㅋ너무 잘생기게 나왔다

지인의 답글:내가 잘생기긴 했지

이런식으로 댓글이 달렸을때 당신이 볼때는 지인의 답글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혼자 노는것처럼 보입니다. 당신을 차단한 상대방의 댓글활동이나 좋아요활동을 아예 볼수가 없어요. 즉 그냥 인스타그램 시스템 내에서 아예 상대방과 당신을 연결이나 소통시킬수있는 매체를 끊어버렸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자 인스타그램에서 차단이되었거나 알수없는사용자로 떴을때 각종 사항이나 방법들을 알려드려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나 덧글 부탁드립니다. 더욱 유익한 글이나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혹시 부족한 부분이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바로 찾아서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