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6. 5. 15:47ㆍ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십니까 오늘 알아볼 글은 애쉬아일랜드 윤진영 님에 관한 글을 쓸 예정입니다. 애쉬아일랜드님은 고등래퍼에서 활약해서 현재 이모힙합 , 대중적인 음악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paranoid , 멜로디 , 악몽 등 많은 히트곡들이 있으며 영앤리치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역시 인기가 있으면 그의 프로필 정보나 사람에 대해 궁금해질텐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애쉬아일랜드 님의 소속은 창모,김효은,웨이체드,릴러말즈,해쉬스완,더콰이엇 등이 소속되어있는 앰비션뮤직 입니다. 더콰이엇과 도끼가 수장으로 활동을 하였지만 도끼가 외국생활을 하겠다고 하고 일리네어와 엠비션을 떠나고 더콰이엇 혼자 운영중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앰비션의 뜻은 야망입니다. 야망을 가지고 회사에 들어온 음악하시는분들이 들어온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나이는 1999년생으로 고등래퍼2에 출연해서 에미넴의 비트에 랩을 한것이 화제가 되었고, 그이후에도 소소하게 음악작업을 하다가 dead star 라는 창모와 같이 한 노래에서 확 뜨게 되었습니다. 그이후로 emo힙합을 쭉하면서 음악의 방향성을 정하신것 같고 대중적인 이미지로 가고있는것 같습니다.
윤진영님의 키는 프로필상 173cm로 나와있고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부산광역시 동래구 출신이며 사투리를 쓰는것을 종종 볼수있습니다. 인스타스토리라던가 다른 딩고프리스타일에서 나온 예능같은곳에서도 사투리를 쓰는모습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크루는 파블로 뮤직 이라고있는데 활동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곡에서 언급을 계속하는것을 보아하니 그래도 샤라웃 해주고 챙겨주는것 같습니다. 또한 2집 ISLAND를 전후로 포스트 말론을 위시한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음악에 대한 레퍼런스가 과도하게 들어갔다는 점에서 비판점이 있다. 이는 2집의 선공개 싱글인 Error부터 부각된 비판점으로, 애쉬와 비슷한 스타일로 알려져 있는 아티스트로 해외에는 Juice WRLD, The Kid LAROI 등이, 국내에는 Sik-K 등이 있다. Sik-K의 경우 각각 2017년, 2018년에 발매한 EP인 H.A.L.F, TRAPART 등에서 트래비스 스캇에 대한 레퍼런스가 과도하게 들어갔다는 점에서 스타일이 바뀐 현재 시점까지도 지속적으로 '트래비스 쑥갓' 등의 불명예적인 별명으로 불리고 있는데, 애쉬 아일랜드 또한 이러한 비판에서 어떻게 자유로울 수 있겠냐는 것이 주된 비판점이다. 특히 2집에서 새로운 음악을 보여주겠다는 애쉬의 말에도 불구하고 1집에 비해 음악적으로 크게 달라진 점이 없어 이러한 비판이 거세지기도 했다.위의 과도한 레퍼런스와 맞물려서 2집을 기점으로 자가복제의 빈도가 너무 높아졌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기도 한다.
과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이효리 라는 분과 연애를 하였으나 현재는 결별했는지 스토리에서 여자친구가 없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네요. 또한 애쉬아일랜드님의 몸 에 있는 많은 타투들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많은데, 유튜브에가서 찾아보시면 상의를 탈의하고 팔에 문자처럼 새겨진 타투들을 매우많이 볼수있습니다. 하나하나 다 의미를 가진것들이 많다고 합니다. 타투의 종류가 다양하다. 본인이 좋아하는 아티스트, 앨범, 노래, 가사가 주를 이루고, 본인 신상과 관련된 정보(생년월일, 출신지, 소속크루, 부산 지역번호 등), 그리고 짐승 그림이나 유명한 사람의 격언도 있다. 라고 하네요. https://blog.naver.com/chocoboom/222200452974 <- 여기에 가보시면 타투별로 새긴 의미와 문자 뜻 등을 확인할수 있다고 합니다. 분석하신 분도 계시다는게 정말 대단하네요
장르는 이모힙합. auto튠을 섞은 보컬에다 이모 랩이나 싱잉 랩을 주로 하며, 애쉬 특색의 우울하고 침울하며 몽환스러운 바이브로 사람들의 호평을 받는다. 특히나 그곡의 바이브 메세지를 담은 훅과 멜로디(2집 멜로디아님 크크)를 매우 잘 짜는 것 역시 그의 천재적 요소 중 하나. 힙합엘이와 한 인터뷰에서 포스트 말론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언급했다.
캐치한 멜로디라인을 잘 짜며(치약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랩 실력이 준수(시아준수아님)하다. 고등래퍼 당시의 그리웠던 시절에 보여주었던 스킬풀하고 다이나믹한 래핑 역시 그의 진가 중 하나이며, <BAND>, <릴러말즈 - 거짓말> 과 같은 여러 곡들에서도 이를 보여주어 그가 단순한 싱잉 래퍼가 아닌, 공격적이고 타이트한 플로우도 다채롭게 보여줄 수 있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임을 입증하였습니다.여러 곡들을 들어보면 알겠지만, 라임에 대한 이해도 역시 매우 다양함을 알 수 있다. 라임이 안되는 단어는 연음 혹은 발음을 비틀어 라임을 만들어내며 흐름 역시 자연스러워 곡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가사의 내용에 있어서는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편으로 알고있습니다. 장르가 이모 힙합이다 보니 우울한 분위기의 가사를 주로 쓴다고 앞서말씀 드렸죠. 이는 EMO 장르를 좋아하는 팬들은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요소이긴 합니다. 하지만! 리릭이 비슷하게 우울함에 다룬 가사라 자기복제(안드로몬 아님)라는 불호 의견도 존재한다.
다들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 문제가 있거나 수정해야할 글이 있다면 덧글로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